news
2017-06-20
슈퍼 콤팩트 올인원 결제단말기 'DCR™' 포스뱅크(대표 은동욱·엄기형)는 국내 결제단말기(POS) 업계 최초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해마다 7000여개가 넘는 작품이 출품, 우열을 겨룬다. DCR™은 A4(210x297㎜) 용지보다 적은 면적을 차지하여 계산대 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와이드 터치스크린과 3인치 고속 프린터, 카드 리더를 탑재하였고, 판매 시점 관리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모두 갖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도 제공한다. 누구나 쉽게 작동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어떠한 매장 환경에도 어울린다. 은동욱 포스뱅크 공동대표는“이번 수상을 통해 뛰어난 상품 기획력과 혁신적 디자인 설계 능력을 글로벌 무대로부터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성능, 품질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국내외 고객을 사로 잡겠다”고 말했다. http://www.etnews.com
2016-02-01
1996년 시작한 아이디엔컴이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합니다. 보이는 곳,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항상 수고해 준 직원들과 감사와 축하의 격려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더욱 발전하는 아이디엔컴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08-04
아이디엔컴은 2014년 7월 고려대학교 한국인공장기센터와 [병원-기업]상시연계형 의료기기 개발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아이디엔컴은 의료기기 디자인 개발을 담당하며 기업-병원간 소통 가속화를 허브로써의 의료기기 개발용 오픈 플랫폼을 함께 구축하고자 합니다.
2014-01-24
  • 사업명 : 수요자중심의 의료기기 디자인 개발
  • 개발기간 : 2011.12.01-2012.11.30 (상품화 2013.03)
  • 개발지원 : 443,750천원 (총 개발비 : 593,750천원)
  • 주관기관 : 아이디엔컴
  • 참여기업(디자인) : 쥬피터디자인(주), 디자인 BNR
  • 참여기업 (실시기업) : 에이스메디칼(주), 자이언스타(주), 대성마리프(주),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3년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으로부터 [혁신성과]과제로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01-24

 

[CES] 기아차의 최신 IT기술 살펴보기

기아자동차가 7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4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에서 전기차 전용 텔레매틱스 시스템과 운전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 인포테인먼트 및 안전 분야 차세대 신기술 등을 선보였다.

■ 유보(UVO) 텔레매틱스 서비스 및 신기술
1) 유보 EV e서비스 (UVO EV eService) 2) 유보 & 페이스북 (UVO & Facebook) 3) 유보 앱스 (UVO Apps) 4) 유보 차세대 음성 인식 시스템 (UVO Enhanced Voice Recognition)

■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신기술 (IVI, In-Vehicle Infotainment system)

1) 자동차간 통신(Vehicle-to-Vehicle)/차와 인프라간 통신(Vehicle-to-Infrastructure) 2) 스마트 라디오 (Smart Radio) 3) 풀(Full) HD급 화면 연동(Connectivity) 기술 4) 스마트 서비스 (Smart Service)

■ 운전자 중심 주행 편의/안전 신기술 (UCD, User-Centered Driving System)

1) 모션 & 제스처 인식  2) U-헬스케어 (U-Healthcare) 3) 3차원(3D) Full TFT-LCD 클러스터 4) 18인치 대화면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5) 휴대기기 멀티 무선 충전 시스템

출처 : 전자신문 ㅣ 박찬규 RPM9 기자 star@etnews.com

 

2014-01-22

 

기아자동차가 스마트폰으로 전기차 충전을 예약하고 차량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텔레매틱스 시스템을 개발, CES 2014에서 7일 처음 공개했다. 이 기술은 오는 4월 출시되는 쏘울 전기차에 탑재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이날 전기차 전용 텔레매틱스 시스템인 ‘유보 EV e서비스’뿐 아니라 차 안에서 일정 확인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할 수 있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정보+오락) 시스템, 운전자와 차량의 교감을 확대한 주행 편의 기술 등 자동차와 정보기술(IT)을 결합한 신기술 13종을 내놨다.

이와 함께 운전자의 손과 손가락 동작을 인식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모션&제스처 인식 스위치’와 건강상태를 진단해주는 ‘U-헬스케어’, 도로 상황과 운전자의 감정 등을 고려한 맞춤형 음악 서비스인 ‘스마트 라디오’,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을 무선으로 연결해 HD급 고화질로 차량 내 디스플레이에 표현하는 풀HD급 화면 연동 기술도 선보였다.

기아차는 “자동차와 IT를 결합한 융합 기술력을 확보해 인간 중심의 스마트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아차는 2009년부터 CES에 별도 전시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융합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출처 : 한국경제 ㅣ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2012-10-23
Voice Caddie 는 골프장에서 플레이시 가장 필요한 정보인 현재 위치로부터 그린 중앙까지의 남은 거리를 가장 간편하면서 정확하게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초소형 골프 GPS 단말기 입니다. 기존 골프 GPS 단말기의 불편함을 보완하여 모자나 벨트 등에 고정하는 방식으로, 간편한 휴대와 더불어 골프 액세서리로서의 심플하고 럭셔리한 디자인을 구현 하였습니다. 간편한 탈 부착 ( 모자 , 상의 , 벨트 등) 손쉬운 작동 ( 모든 내용 음성 안내 ) 다양한 기능 ( 비거리 측정, 다시 보기,터치센서동작,블루투스 통신 )
2012-10-23
AnyShop II는 기존 POS와 차별화된 새로운 트랜드를 반영한 새로운 스타일의 POS SYSTEM입니다. 감각적인 Sleek Style로 독특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외관 디자인은 힌지 부분에 컬러 포인트를 적용하여 부드러운 라운드 형상을 더욱 강조하여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줍니다. L자형 스탠드 외관 구조는 본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정전용량식 터치 방식을 도입하여 더욱 정밀해진 터치감을 제공하며, Ultra thin bezel 디자인으로 더욱 얇아지고 커진 화면으로 슬림함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SMART하고 MODERN한 이미지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한 부드러운 디자인이 POS SYSTEM입니다
2011-11-10
프리미엄 주방 가전을 넘어 미래형 냉장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 주방가구의 폭에 딱 맞도록 두께를 슬림화하여 어느 주방에 설치하더라도 빌트인 룩을 구성. 강화유리 전면, 배면에 고품격 패턴을 인쇄하고 다양한 컬러의 구현. 상단 룸에서는 냉동/냉장 전환, 하단 서랍은 김치/야채/쌀 보관 전환 사용. 상단 도어에는 히든 디스플레이와 그래픽 연출로 사용자 U.I를 고급화 시킴. 일반적으로 냉장고 하단에 놓여진 기계실을 상단에 배치하는 탑쿨링 시스템으로 적용하여 하부서랍에는 용량 대폭 확대라는 잇점과 사용자에겐 사용성 및 에너지 효율에 대한 만족도를 높게 함.
2011-11-10
본 제품은200W 의 효율로 기존 350w급의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LED광원을 소재로 이용한 가로등 이다. 25W Platform module 및 등기구 압출 성형 방식을 통해서 다양한 등기구 적용이 가능하다. (모듈 개수에 따라서 다양한 출력의 가로등 및 보안등 파생) 또한 Trend 를 이끄는 Sleek 하고 Slim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2011-11-10
Full HD(1920ⅹ1080) 동영상을 비롯해 디지털 사진, 음악 파일 등을 TV를 통해 재생하는 "스마트한 미디어플레이어" 입니다. 기존 미디어 플레이어와 달리 TV 전용 앱 마켓을 제공함으로써 인터넷을 이용한 미디어, 방송, 정보, 교육,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앱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TV 전용 앱이란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처럼 필요한 앱을 선택해서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마트 TV 용 앱 서비스 입니다. 또한, 테라온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RevoQ’는 국내 지상파와 케이블방송의 고화질 디지털 방송을 수신할 수 있으며, PVR 기능 및 Full HD 동영상 재생
2011-04-11

 

POS시스템 전문기업 포스뱅크(대표 은동욱)는 29일 지난 1년간 연구개발을 통해 설계ㆍ양산한 미니오(miniO, 사진)를 선보였다.
미니오는 사용자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해 설계한 인터페이스로 제품 크기는 줄이고 기능성을 극대화한
통합 포스 단말기다. 설치와 유지보수가 쉽고 크기가 작아 소규모 외식업과 소형 유통매장에 적합하다.
공간이 협소한 소규모 매장과 단말기 가격이 부담되는 매장 등을 타깃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주요부품들의 특징으로 프린터는 JAM-Free(걸림방지)기능을 장착해 용지걸림현상을 방지했고 빠른 속도,
오토(Auto) 컷팅 기능이 더욱 편리함을 제공한다.
현재 포스(POS) 시장에 나와있는 제품의 디자인은 남성적이고 강한 느낌을 많이 주지만
미니오는 주로 계산하는 여성과 젊은 층을 타겟으로 심플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살렸다.
본체와 모니터, 키보드, 프린터까지 모두 일체형 통합 단말기로 설계했다.
한편 포스뱅크는 지난 6월 1일부터 5일 동안 대만 타이페이 남강전시관에서 열린 세계3대 IT전문 박람회인
컴퓨텍스 타이페이(COMPUTEX Taipei)에 참가했다.

www.dvalleynews.com

  1 [2]